특강
빅데이터 시대의 창의력 개발
- 배경
- 빅데이터 이야기가 나오면 단골로 등장하는 구글, 아마존, 넷플릭스, 이베이 등의 기업이 갖는 공통점은 무엇일까? 이들 기업은 오늘날 지구상에서 가장 창의적인 기업들이라는 사실이다.
그리고 이 기업들은 또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최고의 경쟁력을 구가하는 기업들이라는 것이다.
세계적으로 가장 창의적인 기업들이 데이터 분석에 기반을 두고 경쟁우위를 구가하는 사실은 다음의 두 가지를 시사한다.
첫째는 빅데이터 시대에 기업의 창의성의 원천은 새로운 원유라고 일컬어지는 데이터의 분석에 있다는 것이다. 아마존의 CEO인 제프 베조스는 이런 흐름에 대해
“이 세상의 미래 주인은 분석에 뛰어난 기업들, 즉 사물들이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알 뿐만 아니라 왜, 그리고 어떤 패턴으로 관련되어 있는지를 아는 기업들이다”라고 표현했다.
둘째는 개인의 창의성 또한 분석능력을 키우려는 노력을 통해서 기를 수 있다는 것이다. 즉, 기업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분석능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거나 분석이 일상화된
기업 문화를 조성함으로써 창의성을 높일 수 있다.
- 대상
- 관리자급 간부, 평사원
- 시간
- 3시간 내외
- 주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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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빅데이터 시대의 창의성
- · 아르키메데스의 유레카
- · 영감의 원천
- · 창의성은 패턴 찾기
- · π 의 특이한 패턴
- · 원소들의 패턴
- · 내부 거래자 사례
- · 계산으로 행성 찾기
- · 창의성 키우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