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안내

학과 소개
웹분석 도구를 활용한 웹마이닝(4주)
준비물 개인 노트북
담당자 (02-332-2145) help@bigdatacampus.co.kr

빅데이터 시대에 개인의 성공은 데이터를 분석 활용하는 능력,
즉 데이터를 이해하는 능력,
데이터를 처리하는 능력, 분석으로 인사이트를 뽑아내는 능력,
시각화하여 전달하는 능력에 따라 크게 좌우될 것이다

문제는 데이터를 분석, 활용하기 위해서는 통계를 알아야 하는데...
너무 많은 사람들이 통계에 자신 없어 한다는

  • 통계를 속 시원하게 이해시켜주는 강의가 어디 없을까?
  • 핵심을 콕 집어주는 강의가 어디 없을까?
  • 알맞은 사례 데이터로 실습까지 시켜주는 강의가 어디 없을까?

강의특징

단순히 통계 지식을 전달하는 통계 교육은 가라! R과 SPSS를 활용한 기초 및 고급 통계 단기 완성 통계 강 30년 경력의 세계적인 전문가가 사례 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인사이트를 뽑아내는 능력을 키워주는 강의!

학과 소개
Academic Thinking Practical Learning Official Qualifying
웹에서 발생하거나 웹 사이트에 저장한 데이터를 대상으로 유용한 패턴을 찾아내는 웹마이닝 지식을 학습하여 웹에 대한 분석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분석 데이터 기반으로 온라인 마케팅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지식을 습득합니다. 웹마이닝 중 가장 활용도가 높은 웹 사용 마이닝의 이론을 학습하고 다양한 웹로그 분석 도구로 웹 사용 마이닝을 실습합니다. 방문자의 사이트 활동, 사이트 유입경로,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는 매체에 대한 최신 분석 방법을 제공합니다. 웹로그 분석의 표준으로 자리잡은 구글 애널리틱스의 공인 전문가 자격 GAIQ(Google Analytics Individual Qualification) 획득을 목표로 강의합니다. GAIQ 자격 획득은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웹분석 지식에 대한 실력을 입증하는 것입니다.

과정 목표

  • 데이터 분석의 핵심인
    기초-고급통계를
    단기 완성
  • 실무
    사례 중심교육
  • R과 SPSS를 활용하여
    사례 데이터 직접 분석
  • 빅데이터 분석의 바탕인
    분석역량 배양
    강의를 듣고 나면 이런 문제들에 대해 인사이트를 캘 수 있습니다.
  • 어떻게 방문자들이 내 웹사이트를 찾는가?
  • 처음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무엇을 하는가?
  • 방문자들이 가장 흥미를 느끼는 콘텐츠는 무엇인가?
  • 콘텐츠를 읽고 나면 방문자들이 하는 행동은 무엇인가?
  • 콘텐츠를 찾기 위해 방문자가 주로 사용하는 검색어는 무엇인가?
  • 나의 광고 캠페인은 얼마나 효과가 있는가?
  • 웹사이트 방문자의 주요 세그먼트별 특성은 어떻게 다른가?
  • 웹사이트로 유도하는 매체별 영향력은 얼마나 되는가?
  • 구매와 관련하여 신규 방문자와 재방문자의 크기 차이는 어느 정도인가?
  • 웹사이트 방문자의 이동경로는 어떻게 되는가?
  • 웹사이트의 어느 부분이 전환을 감소시키는가?

수강 대상

  • 웹분석의 기본 원리를 탄탄하게 다지고 싶은 분
    막연하게 웹분석이 뭘 하는지는 알고 있지만 체계적인 학습을 해 본 경험이 없는 분들은 이 강의를 통해서 웹 분석의 개념과 이론을 탄탄히 다질 수 있으며
    웹 비지니스의 명확한 성과 측정을 위한 전략적 방향을 습득하게 됩니다.
  • 웹마이닝에 대한 이론과 실전이 필요한 분
    웹마이닝 중 가장 활용도가 높은 웹 사용 마이닝(Web Usage Mining)을 중심으로 학습하여 이론과 실제를 병행하며 교육과정이 끝날 무렵에는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온라인 마케팅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 웹분석 전문가가 되길 원하는 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구글 애널리틱스 공인 전문 자격을 바로 취득할 수 있도록 가르치며,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웹분석 전문가로서의
    실력을 다질 수 있습니다.

4주 상세 커리큘럼

상세 커리큘럼 A
주차 학습 내용
1주
    < 학습 목표 >
  • · 웹 데이터의 형식과 구조 이해
    < 학습 내용 >
  • · 웹데이터 수집 방식
  • · 웹데이터의 구성
  • · 측정 가능한 지표
  • · 맞춤 캠페인 정보 수집 방법
    <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실습 >
  • · 계정, 속성, 보기 관리
  • · 웹 데이터 수집을 위한 페이지 태깅
3주
    < 학습 목표 >
  • · 웹분석 도구를 활용한 인사이트 도출
    < 학습 내용 >
  • · 경쟁 정보 데이터 원천, 유형, 비밀
  • · 경제적 가치 수치화
  • · 거시/미시 전환율 측정
  • · 멀티터치 캠페인 기여도 분석
  • · 웹데이터 분석의 함정
    <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실습 >
  • · 다운로드 추적
  • · onLoad 이벤트 추적
  • · onClick 이벤트 추적
상세 커리큘럼 B
주차 학습 내용
2주
    < 학습 목표 >
  • · 웹 사용 패턴 발견을 위한 웹마이닝 이해
    < 학습 내용 >
  • · 웹 마이닝을 위한 데이터 전처리
  • · 웹 구조 마이닝
  • · 웹 컨텐츠 마이닝
  • · 웹 사용 마이닝
  • · 패턴발견 알고리즘
    <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실습 >
  • · 맞춤목표 설정
  • · 데이터 필터링
  • · 정규 표현식
  • · 측정항목과 측정기준
4주
    < 학습 목표 >
  • · 구글 애널리틱스의 공인 전문가 자격 GAIQ 획득
    < 학습 내용 >
  • · GAIQ의 목적과 응시 방법
  • ·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이론 및 관련지식 정리
  • · 기출 문제풀이
    < 구글 데이터스튜디오를 활용한 실습 >
  • · 데이터 불러오기
  • · 대시보드 보고서 만들기
  • · 보고서 내보내기

교수 소개

프로필 사진
    유동하 교수
  • ·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빅데이터 MBA과정 ‘웹마이닝’ 강의
  • ·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정보학과 ‘웹마이닝 ‘ 강의
  •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인터넷 마케팅’ 강의
  • · 네이버 검색 광고주 '키워드 광고 효과 분석과 활용' 강의
  • · 네이버 검색 광고주 '고객을 사로잡는 실시간 마케팅 방법' 강의
  • · 네이버 검색 광고 고객지원팀 사내교육
  • · (주)넷스루 기술지원팀장, 마케팅팀장, 전략기획실 부장
  • · 경희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 주요 웹분석 프로젝트 ]
  • · 엔씨소프트, 신세계몰, 서울시청, 다음쇼핑, 인터넷우체국, 넥슨, SK네트웍스 패션 브랜드, NH농협은행, 중국 게임회사 세기천성, 중국 게임회사 멍티엔탕, 태국 언론사 타이라 등 다수
    [ 주요 저작물 ]
  • · 지식발견 프로세스의 필수 데이터마이닝, 월간 마이크로소프트웨어
  • · 데이터마이닝 태크닉 익히기, 월간 마이크로소프트웨어
  • · 웹사이트 이용패턴 발견하기, 월간 마이크로소프트웨어
  • · 항해하는 웹 사이트의 조타수, 월간 W.E.B
  • · 웹마이닝, 월간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웹마이닝은 웹에서 생성되는 풍부한 데이터에서
유용한 패턴을 발견하고 온라인 마케팅의 성과를 측정합니다.

웹로그 분석 도구로 전 세계에서 60% 이상 사용하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웹 사용 마이닝을 실습합니다.

자주묻는 질문

자주묻는 질문
이미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해 봤어도 이 과정이 도움이 되나요? 웹마이닝이나 웹분석을 해 본적이 없는데 이 과정을 따라갈 수 있나요?
구글 애널리틱스나 다른 웹분석 도구를 사용해 보았더라도 웹데이터에 대한 지식과 분석원리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면 수치의 해석과 분석의 응용력이 제한적입니다. 본 강의는 단순한 웹분석 도구 이용방법에서 탈피하여 웹 사용 마이닝의 근본적인 원리를 이해하고 웹분석 활용에 대한 응용력을 높여 드립니다. 통계적인 기본 지식이 없어도 웹에 대한 관심만 있으면 수업을 따라갈 수 있습니다. 현재 단순히 웹을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본 강의를 통하여 웹을 분석적으로 바라보는 시각을 키우고, 웹 사용자의 발자취와 흔적을 조사하는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배우게 됩니다.

수강료

수강료
일반등록가 80만원
얼리버드 할인가 49만원

평일반 수강 신청 (얼리버드 할인 중) 주말반 수강 신청 (얼리버드 할인 중)